본문 바로가기
생활

더위 대책에 멕시코 음식을 먹자! 피로 회복에도 추천 "아보카도"레시피

by 토이스 2021. 8. 4.

멕시코 음식은 실로 2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즈텍과 마야 족 등 원주민과 스페인의 음식 문화가 융합 된 것으로, 2010 년에는 유네스코의 무형 문화 유산에도 등록 된 요리입니다.
이 멕시코 음식이지만, 더위 대책에 적합한 영양 전통적인 조리법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재료로 옥수수 나 콩, 조미료에서는 고추를 이용한 요리도 많은 것이 특징. 옥수수와 콩은 글루텐 프리 음식이라고하기도 집에서 평소 외식에서는 멕시칸 레스토랑에가는 것도 많습니다.
멕시코 음식의 주식은 옥수수 (Tortilla)입니다. 옥수수는 옥수수 가루로 만드는 전통적인 박 구이 빵입니다. 최근에는 옥수수 가루로 만든 옥수수 옥수수 이외에도 밀가루로 만든 꽃 옥수수도 있습니다.
이 옥수수는 다양한 속재료와 살사 (스페인어로 소스의 의미)을 사이에두고 먹는다. 이번에는 매우 인기있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있는 아보카도 살사, 아보카도 소스 (Guacamole)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 기반 딥됩니다.

 

아보카도는低糖質(100 그램 중 0.9 그램)이므로,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인기 재료입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숲의 버터 "라고 알려져 있지만, 아보카도에 포함 된 지질은 대부분 불포화 지방산이 올레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식이 섬유, 칼륨, 비타민, 미네랄, 엽산 등 건강과 미용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습니다.
<재료 2 인분>
양파 (중) : 1/2 ※ 보라색 양파가 추천
· 풋고추 1 개
토마토 (중간) : 1 개
· 고수 (박지성) : 2 ~ 3 개
아보카도 1 개
· 소금 적당량
· 커민 : 적당량
라임 (레몬) : 1 개 ※ 100 % 라임 주스와 레몬 주스로 대체 가능

 

<만드는 방법>
1. 양파는 다져서 물에 노출 둔다.
2. 풋고추는 얇게 둥글게 자름으로한다.
3. 토마토의 씨 부분을 잡고 4 ~ 5 밀리의 깍뚝 썰기로 썬다.
4. 고수는 다진한다.
5. 아보카도를 2 개로 잘라 씨를 잡고 껍질을 벗긴다.
6. 그릇에 넣은 아보카도에 소금, 커민과 라임 주스 넣고 포크와 매셔 등으로 으깬다.
7. (6)에 사전 준비 해둔 양파, 풋고추, 토마토를 추가 대략적으로 섞는다.
8. 마지막으로 고수를 넣고 필요하면 소금을 더해 맛을 정돈한다.
※ 만든 아보카도 아보카도 씨앗을 넣으면 아보카도의 열화를 억제 작용이 있다고합니다.
슈퍼 푸드라고하는 아보카도이지만, 최근에는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있게되었습니다.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조리없이 쉽게 맛있게 먹을 수있는 아보카도는 여름에 추천 재료입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 B 군은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앞으로 더워지는 계절에 대비하여 재료의 도움으로 여름 더위를 극복합시다!

댓글